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주요 등장인물 9인의 비하인드 스토리!

by iseult 2022. 7. 16.

강기영

 

● 강기영

 

배우 강기영(정명석)은 고교 처세 왕, 오 나의 귀신님에 등장하여 이름을 알렸으며,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지게 된 것은 오 나의 귀신님에서다. 38세라는 나이에 비해 동안 외모를 가지고 있어 나이 31세에 드라마 고교 처세 왕에서 고등학생 역을 맡았는데도 전혀 어색하지 않았다. 

 

배우 강기영은 2022년 기준 데뷔 13년차이며 소지섭, 조정석, 박서준, 유승호 등 많은 배우들과 연기하며 브로맨스 장인이라는 별명을 얻었고, 롤 모델은 조정석, 호흡이 가장 잘 맞았던 배우는 김래원이라고 한다. 최초 예능 활동은 미추리가 처음이었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19금 변태 캐릭터를 잘 보여주어 많은 시청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2019년 5월에 결혼했으며 2021년에 태어난 아들이 한명 있다. 

 

 

강태오

 

● 강태오

 

배우 강태오(이준호)는 2013년 웹드라마 방과 후 복불복을 통해 데뷔했다. 배우로 소속된 배우 그룹 서프라이즈의 멤버로 활동했고, 방과 후 복불복에서 배우 김소은과 함께 출연했다. 데뷔 초반부터 거리에서 팬티까지 모두 벗고 양말과 운동화만 신고 스트리을 하는 어려운 장면까지 소화해냈다. 

 

연기는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시작했으며 소극장, 아동복지 등 공연을 다녔다고 한다. 그때부터 연기에 대한 매력을 느꼈다고 하며 “사람들이 나에게 집중을 해 주는 느낌은 말로 표현할 수 없었다”라고 말했다. 강태오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우영우를 편견 없이 잘 챙겨주는 이준호 역할로 등장하며 드라마의 인기에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참고로 강태오는 이번 작품을 끝내고 군 입대를 할 예정이라고 한다. 

 

전배수

 

● 전배수

 

배우 전배수(우광호)는 다양한 드라마 속에서 아빠 캐릭터로 주목을 받았는데 드라마 쌈 마이웨이, 변혁의 사랑에서 김지원, 강소라 배우의 아빠 역할로 등장했고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러블리 호러블리 등에서 신혜선, 송지효의 아빠 역할로 등장하며 아빠 전문 배우라는 수식어도 생겼다. 

 

그리고 영화 히말라야에서 전배수는 실제 이름으로 휴먼 원정대원으로 출연했는데 그 이유는 당시 감독이 연기는 잘하는데 뜨지 못하고 있어 대중들에게 기억이 되라고 실제 이름을 사용했다고 한다. 참고로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서는 변배수의 캐릭터를 연기했으며 이때도 배수라는 본명을 그대로 사용했다. 

 

 

박은빈

 

● 박은빈

 

배우 박은빈(우영우)은 1996년 아동복 카탈로그 모델로 데뷔했으며 현재 92년생이며 데뷔한지 25년이 넘은 베테랑 배우이다. 캐릭터 분석력과 딕션이 뛰어난 배우이며 새로운 작품을 할 때마다 전작이 기억나지 않을 정도로 항상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이를 증명하듯 드라마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에서 바이올린 연기를 위해 직접 바이올린을 배우고 연주 할 정도가 아닌 전공생 수준으로 보일 수 있도록 연습했다고 한다. 

 

학창시절에 연기와 학업을 병행했으며 학업에 포기하지 않는 그녀의 모습에 2008년 그것이 알고 싶다. 아역배우 누구를 위한 꿈인가? 편에 출연하여 인터뷰를 하기도 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캐스팅 당시 “누구에게도 상처주지 않고 연기하는 게 두려웠다”라고 말하며 우영우 역을 거절하려 했으나, 제작진이 1년 동안 기다리며 설득해서 출연을 결정했다고 한다. 

 

주현영

 

● 주현영

 

배우 주현영(동그라미)은 SNL에서 주기자로 활동하며 사람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데뷔 전에는 학원비와 생활비를 마련하기 위해 여러 아르바이트를 했던 경험이 있고 아르바이트를 하며 힘들 때마다 상황극을 하며 연기를 연습했다고 한다. 단편영화 내가 그리웠니로 데뷔했으며 드라마 일진에게 찍혔을 때, 마음이 시키는 대로, 진흙탕 연애담 등에 출연하며 연기자로서의 경험을 쌓았다. 

 

대학에서 연극을 전공하고 정극 배우로 활동했지만 희극을 하는 것이 꿈이었던 주현영은 SNL 공고가 나오자마자 지원하여 오디션 마지막 날, 마지막 순번으로 본 오디션에 합격했다고 한다.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동그라미역으로 출연하는데 주현영의 뛰어난 연기력과 매력을 보여 주고 있으며 드라마의 인기가 급상승 하면서 주현영도 계속해서 인지도가 상승하고 있다. 

 

 

진경

 

●진경

 

배우 진경(태수미)은 다양한 작품에서 조연으로 활동했으며 명품 조연 배우라는 수식어를 가지고 있다. 연극무대에서 10년 동안 활동하며 내공을 쌓았다. 연극배우로 활동하던 시절 생계를 위해 신인 연기자들을 가르쳤으며 대표 인물로 최진혁, 한채아, 서영희가 있다. 참고로 가르친 학생들과는 같은 작품을 해본 적이 없다고 한다. 

 

낭만 닥터 김사부에서 오명심역으로 대중들에게 호평을 받았으며 암살과 베테랑에 연달아 출연하며 1000만 관객 돌파 영화를 2주 텀을 가지고 출연하여 여배우 누적 관객 수 역대 3위의 기록도 가지고 있다. 참고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태수미로 등장하며 우영우의 엄마가 아닐까 하는 떡밥도 있다.  

 

백지원

 

● 백지원

 

배우 백지원(한선영)은 다양한 드라마에서 단역과 조연으로 활약 했으며 열혈 사제에서 김인경 역할을 맡으면서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1996년에 연극을 통해 데뷔했으며 당시 인터넷이 발달되어 있지 않은 시대라 단원들과 직접 신문사를 돌아다니며 연극 홍보 활동을 했다고 한다. 배우라는 꿈을 가졌을 때 주변에서 많이 말렸다고 하며 “끼가 없으면 안 된다,” “쌍커풀 해라, 턱해라” 등 외모에 대한 지적도 많았다고 한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을 근성으로 버텼다고 하며 “난 흔히들 말하는 여배우의 조건에 해당하지 않는다. 하지만 우리는 살아가면서 만나는 다양한 인물 중에 나와 같은 인물도 존재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분명 나만의 쓰임새가 있을 거라고 믿는다”라는 생각으로 연기에 임했다고 한다. 덕분에 여배우답지 않은 평범한 외모가 다양한 역할에 잘 맞아 떨어져 오히려 강점으로 작용했다는 평가도 있다. 

 

 

하윤경

 

● 하윤경

 

배우 하윤경(최수연)은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 생활의 하선빈 역을 연기하면서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고등학생 때부터 체육이나 미술 같은 예체능 계열을 좋아했다고 하며 영화와 연극을 많이 보러 다니면서 배우를 꿈꿨다고 한다. 하지만 부모님의 반대해 “한번만 믿고 시켜 달라”며 부모님께 졸랐다고 하며 부모님은 고생 좀 해보라고 일산에 살고 있던 하윤경을 서울에 있는 학원에 보냈다고 한다. 

 

그러나 생각보다 연기를 너무 잘하고 있던 하윤경을 본 부모님은 “내 딸이 평범하다고 생각했는데 학원에서도 1등을 하고 그러니 마음이 열렸다”라고 말씀하시면서 배우가 되는 것을 허락하고 지원 해 주셨다고 한다. 하윤경은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우영우와 로스쿨 동기로 출연하는데 실제로도 배우 박은빈과 동갑이다. 

 

주종혁

 

● 주종혁

 

배우 주종혁(권민우)은 다양한 작품에서 조연으로 활동했으며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우영우의 저격수로 활약하고 있다. 드라마 내에서 우영우를 견제하지만 오히려 우영우를 향한 편견 없는 시선과 행동에 “누구보다 편견 없고 순수한 캐릭터”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참고로 주종혁은 박은빈 보다 한 살이 더 많지만 연기 경력은 박은빈이 훨씬 길어 박은빈에게 깍듯하게 선배님이라고 부른다고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