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 Beauty

기침과 가래 제거에 도움을 주는 복숭아 깍두기 만들기!

by iseult 2022. 8. 6.

peach diced
복숭아에 함유된 시안화 수소산은 호흡중추를 진정시켜 기침과 가래 제거에 도움을 준다.

 

복숭아에 함유된 ‘시안화 수소산’은 호흡중추를 진정시켜 기침과 가래 제거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한방에서는 여성의 생리통과 기침 가래 등을 낫게 하기 위해 복숭아를 약용으로 쓰기도 한다. 또한 복숭아의 ‘아미그달린’ 성분이 역시 신경을 안정시켜 주고, 가래를 삭여주어 기관지 건강을 지켜준다. 

 

이러한 복숭아의 효능을 더욱 높이는 섭취방법이 있는데, 바로 복숭아를 깍두기로 만들어 섭취하는 것이다. 아는 사람들만 안다는 복숭아 깍두기는 맛도 아주 좋다. 

 

그리고 같이 들어가는 고춧가루는 캡사이신 성분이 풍부하여 가래 배출과 위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캡사이신의 매운 성분은 위 점막의 혈액순환을 도와 위를 보호하며, 위 질환의 원인 중 하나인 헬리코박터균을 억제하는 역할도 한다. 또한 캡사이신 성분은 가래를 분해하는 효과도 있어 복숭아와 함께 기침과 가래 제거에 효과적이다. 

 

 

● 복숭아 깍두기 만들기

 

2인분 기준, 딱딱한 복숭아 2개와 대파 반 줌, 그리고 양념장을 준비한다. 양념장은 고추가루 2큰술에 멸치액젓 1큰술, 매실액 1큰술, 다진 마늘 반 큰 술로 만든다. 깨끗하게 세척한 복숭아는 껍질을 깎고, 먹기 좋은 크기로 깍둑썰기를 해준다. 잘 자른 복숭아는 10분 정도 소금에 절여준다. 이렇게 살짝 절인 복숭아는 식감이 탱글탱글 해져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10분이 지났다면 복숭아에서 나온 물을 버리고 양념장을 넣고, 복숭아에 양념이 골고루 배이도록 손으로 조물조물 무쳐준다. 그리고 마지막에 대파와 깨를 뿌리고 살짝 만 더 버무리면 맛있는 복숭아 깍두기가 완성된다. 참고로 복숭아 깍두기는 피부미용과 변비 예방에도 좋다. 

댓글